2018 지스타 후기!! (사진 95장)



안녕하세요.

트위치tv 스트리머 카드심리학 (high_card) 입니다.


2018년 11월 15일~18일,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를 다녀왔습니다. [G-STAR 2018]


(처음가봄!!)


지스타 4일간 놀다 올 생각이었는데

제가 부산자체를 처음 가다보니 먹고싶은것도 많고 해운대도 한번 보고싶어서 들렀다가 이틀 더 놀아서

5박 6일 여행이 되었네요 ㅋㅋㅋ



사진 참 많이도 찍었네요, 적당히 휘갈겨 적을테니 걸러 보시길 바랍니다 ㅎ







첫 날




지하철 공항철도 타고 김포공항가서 > 부산 김해공항으로




벡스코!!




최악의 밥 ㅇㅅㅇㅎ

도착해서 처음 먹은 끼니, 벡스코 바로앞 상가에 있던 일식집


시작은 좋지못했네요 ㅋㅋ


제가.. 진짜로 정말정말 입맛도 까다롭지않고 세상 슬라임마냥 흐물흐물한 사람이거든요?

맛. 서비스. 가성비. 모든면에서 최악


지스타 놀러온 기간중 최악이 아니라, 거의 30년인생 손에꼽게 최악 HA HA




예매현장.

아직 이른시간이었는데 벌써 인파가.. 기간중에 사람 많은시간대에는 이거에 두배도 있었음 그냥 광장 꽉차게..?




맹솔지님


요번에도 반갑게!! 안녕하세용!




2633 vs 장롱스타즈


장롱스타즈가 이겼죵

2633에서 워스트플레이어로 룩삼님이 뽑혔고.. 37% 득표셨던가 ㅋ

같이 벌칙받을 팀원으로 동숙님 뽑으셨던거같네요, 탑 솔킬을 이야기하시면서 ㅋㅋㅋ


벌칙이 아마.. 입수였던거같은데, 생각해보니 못봤네요 한번 찾아봐야지














지인이 예쁘다고 했던 앱코 키보드

ㅇㅈ합니다 예쁨!






참가업체들 ㅇㅅㅇ 게임들 ㅇㅅㅇ


포트나이트 / 넷마블 / 히어로 칸타레 / 제5인격 / 아프리카 / 어로스(기가바이트) / LG / 앱코 / 제닉스 / 녹스


못찍은것들도 많네요 붕괴나 소녀전선.. 배그나 구글은 아래쪽에 사진 있고용

아 그러고보니 넥슨쪽도 사진이없네요 에구? ㅋㅋ


스타트업 스타디움 이라는 중소기업(?)이 모여있는 부스도 있었고 거기서 비트세이버 비슷한 게임을 해봤는데

제 첫 VR 경험이었습니다, 재밌더군요!! ㅋㅋ 친구말로는 비트세이버가 짱짱이라던




현장에서 참여하는 이벤트매치들도 있었고, 중간중간 사회자가 진행하면서 경품 뿌리고 퀴즈이벤트도 하고

모두 다 같이 잘 놀더군요 ~ㅅ~ 그중에는 저도 있었죠 ㅎㅎㅎㅎ


그리고 또..

배그 부스에서는 핫식스를 넥슨쪽에서는 몬스터, 아프리카쪽에서는 마운틴듀를 주고있었습니다

전부 잘 마셨어요 ㅇㅅㅇ ㅎ

핫식스는 나눠주실때 캔을 따서 주시더군요 엌




음~~ 다들 아시다시피 모바일판 이었네요

나이가 약간 있는 저로서는 추억이 방울방울..


마비노기모바일 테일즈위버모바일.. ㅋㅋ 하지만 전 모바일게임에 그다지 관심이 없는지라!!

그냥 가끔 시간죽일때 모바일 크아같은건 해볼거같네요






고말숙님 / 샤이님


제닉스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계셨습니다.

제가 봤을때는 문도피구 하고있었음







쌍베님 / 혁준님 / 짬타수아님 / 득털님 / 메라님


꺄악!!




트위치 파트너라운지 안에서찍은 스트리밍존




파트너라운지 ㅇㅅㅇ



짐 보관하는곳과


데스크에서는 음료와 다과를 제한없이 먹을 수 있었죠!!


꽤 많이먹은듯 4일간 ㅋㅋ 음료랑~ 에너지바를 주로먹음 에너지바 맛있더라고요? ㅋㅋ

샌드위치도 한번 먹고


안쪽은 미팅룸, 페이커센빠이도 잠시 미팅룸에 머무셨었죠.. 하앜..



그리고.. 미니당구대랑 인형뽑기등이 마련되있었는데 사진을 안찍었군요 ㅠ

인형뽑기에서는 여러가지 상품도 뽑을 수 있었습니다.


트위치 컴퓨터케이스나 트위치 소화기 엄청 엄청 희귀할거같아보이던데.. ㅋㅋ 누가 뽑으셨는지는 모르겠군요

필라신발도 한켤레(?) 준비되어있었어요!!


저는 티셔츠로 만족!!






샤이님 / 룩삼님 / 얍얍님


꺄악!!!





돼지국밥 + 수육이랑 부산 쏘-주


맛있었습니다!!



부산에서 먹어보고싶은것들중에 가장 우선이었던 두가지가 돼지국밥과 밀면인데

(출발전에 먹을거 추천받으니 두가지가 가장많이 나오더라구요)


오오~~ 아주 깔끔한 맛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국물고 고기도 반찬도 크..


보니까 또 국밥먹고싶군요




둘째 날




고인슬!!


고재님 인트님 권이슬님




장동민님 레나님 딩셉션님


딩님이다아!! ㅋㅋ


며칠째날인지.. 딩님이 혼자 셀카봉으로 방송을 하고계시는거같았는데

배그 부스 옆으로 나오셔서 지나가시는데..

뭔가 엄청 그냥 일반 관람객처럼 녹아들어계시던 ㅋㅋㅋㅋㅋ

사진찍어달라고 하고싶었지만 ㅠ 방송중이신거같아보여서 못찍어옴 ㅠ





배그부스!! 윗 사진이 모바일쪽, 아래사진이 pc


양쪽 다 현장 이벤트매치가 매일 진행되었죠!!


모바일쪽은 1등 상품이 현금100만원가 갤럭시9 이던가?

엄청났었습니다. 크으..





예 접니다 ㅎㅇㅇ




태양만세 Y






와아아오오오오오.. 가장 인상깊은 코스어분들!!


진짜 잘 입으셨고 표정까지 쏴라있네..!!




돼지갈비 ㅋ


뭐 언제나 옳은 돼지갈비입니다.

그냥 숙소 근처에 사람 많은집이 있길래 들어가서


개꿀맛으로 흡입했읍니다 핫핫




셋째 날






3층에 있었던 구글플레이 스토어~


3일차 제일 처음에 방문했습니다. 여러 게임 체험해보면서 스탬프찍고

기프트카드 만원받고 작은 피규어도하나 ㅎㅎ



체험 해본 게임중에 '라노타' 라는 모바일 리듬게임이 재밌었네요

스탬프찍으려고 한번 했다가 세판했음 ㅋㅋ





보겸님




레바님


눈부셔.. 존잘............ 어깨.......................




그리고 대망의 그 분







페이커 센빠이!!!!!!!!!!!!!!!!!!



나타나시자마자 완전 근처에 술렁대는 기운이.. ㅋㅋㅋ


인파가 너무많고 경호하는분도 계셨어서 직접 사진을 찍자고 말할 기회는 없었네요 ㅠ


도착하시자마자 진짜 잠깐은 막 어수선하게 몇몇분들이랑은 찍은듯한데 ㅠ

한발 늦었습니다 ㅋㅋ


그래도 충분히 가까이서 영접했죠.. 흐아아~


울프선수 죄송합니다.. 사랑합니다..







홍차님 / 고말숙님 / 순이님 / 뱅붕님


꺄악!!!!





거츠펠


4일간 경춤추첨 응모했던곳들이..


거츠펠이랑 LG 포트나이트 정도였나, 단 하나도 당첨은 안되더군요 ㅠ

여기말고도 이곳저곳에서 다들 아이템 엄청 뿌리던데

흑흑 ㅠ



거츠펠에 소풍왔니님이 오셔서 게임도하시고 진행도 하셨었죠







와.. 와아..


존재감이..


3일차 막바지쯔음에 찍은 레바님!!

4일차에 준비되어있던 드로잉쇼 세팅을 하시는거 같았습니다.





닭갈비!! 볶음밥!!


맛있어보이죠? 네 맛있어요 헤헤..


3일차 저녁인데.. 생각해보니 거의 매일 한잔씩 했네요 ㅋㅋ

대선이 숙취가 없는건지 매일같이 잘도 놀았네요 ~ㅅ~ㅎ




넷째날




황재근님!




앰비션님


아아.. 빛션님..


제가 가장 좋아하는 프로게이머 두분중 한분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


늘 응원하고있습니다. 파이팅!!!!!!!!!!!

레전드 네버 다이!!




가그님




피유님




부산가서 맘터를..? ㅋㅋ

신메뉴도 먹어볼겸, 맘스터치 인크레더블버거


꿀맛ㅇ





저의 첫 지스타는 여기까지네요!!



정신없는 사흘이었네요~ 사람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많더군요

집이 벡스코까지 한시간정도 거리인 친구가 있어서 잠깐 놀러왔었는데


와서 두시간 안있고 돌아갔음 ㅋㅋㅋㅋ 그러고보니 그날이 가장 사람많았던 3일차로군요.. 페이커님 풍월량님..



정말 그냥 놀!생각으로 방문했던건데

진빠지게 잘 논거같습니다 ㅋㅋ


여러 부스들 다 돌아다니면서 보고 체험하고 찍고



음~ 정말 많은분들이 눈에 들어왔었는데 사진에 다 못담은게 아쉽군요..

꽤 많이 담았는데도불구하고 못담은분도엄청많은..


풍월량님 소풍님 따효니님 캡잭님 아프리카프릭스 선수들 한동숙님 철수님 플러리님 초홍님 기무기훈님 초홍님 등등등등드으등등


눈으로는 못뵌분도있고.. 뵈었는데 말을 못건분도있고 ㅠ ㅎㅎ




아, 그리고 벡스코앞에 푸드트럭들 있었는데


새우강정 파는집이있었는데 거기 레알 존맛이었습니다. 상호명이 기억이안나네요 ㅠㅠ

사흘동안 두번먹었음 ㅋㅋ


푸드트럭 다섯군데정도 먹어봤는데.. 그 새우강정 리얼; 최고였음.. 레몬소스 와사비소스 그냥강정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그냥 튀김이 너무 좋고 새우고 짱짱이었는데 와사비소스 최고;; 깜짝놀랐습니다; 너무 맛있었음




다섯째날 여섯째날 해운대




해 운 대





밀면! 비빔 / 물


어.. 생각보단 조금 실망 ㅇㅅㅇㅎ

맛있긴한데 굳이..? 정도 느낌이었네요 특유의 면 맛이 있긴했는데 흐음~

일단 냉면보다 아래 였네요,

냉면에 너무 길들여져있던걸수도 있고 이 가게가 그닥 이었을수도 있고 ~ㅅ~


나중에 다시 더 맛있는곳에서 먹어보고싶네요. 면은 사랑이니까요


그냥 주전자에 주는 육수가 대존맛이었습니다 ㅋㅋ 만두도 맛있었구요









ㅎㅇㅇ


음~~~~ 바다다 ㅇㅅㅇ

바다 정말 오랜만에와보네요

부산이 처음이니 당연히 해운대도 처음이고용 ㅋㅋ


예쁘네요 바다 ^ㅅ^ ㅎㅎ


이제 거의 겨울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이 얼마 없더군요

추운데다 평일인데다..?








시장 골목에서 꼼장어!!


소금구이가 고소하고 맛있었고 양념은~ 맛있긴한데 깊이있는 맛있음은 아니었뜸





올때 김해공항에서 스무디킹 샌드위치


..? 왤케 맛있죠? ㅋㅋ 스무디랑 샌드위치랑 둘 다 매우 만족






좋은 부산이어따!! 바-이


다음에 올때는 씨앗호떡이랑 조개구이도 먹을게~

아 참 고로케도 맛있었어~




아이템들 ㅇㅅㅇ


트위치 티, 모자, 마스크, 열쇠고리, 팔찌 (에코백은 요번에받은거 아닌) / 포트나이트 티, 모자

다이어리, 달력, 넥슨캐시, 구글기프트카드, 에코백, 보조배터리, 장패드, 쿠키런피규어


최고의템은 물론 스트리머분들 사진 >ㅅ<




이거.. 글 하나에 이지경으로 길게 늘어놔도 되는건가.. ㅋㅋ 하지만 난 게으르니까

그래서후기도 23일 저녁에서야 ㅋㅋㅋㅋㅋㅋ


좋은 지스타와 좋은 부산이었습니다!!



여기서 마치고 게임하러 갑니다!! 안녕!!




















라이브 방송 주소 : https://www.twitch.tv/high_card

블로그 : http://highcard.tistory.com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thG4XAfBC7a-SU-MAa8mrg

디스코드 : https://discord.gg/9F4eDwY


게임내용, 영상, 스트리밍활동 등에 대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하고, 감사히 듣고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트위치tv : 카드심리학 (high_card)

유튜브 / 블로그(티스토리) / 네이버lol카페 / 루리웹 : 카드심리학

인벤 : 타나아이시스

스팀 : high_card

+ Recent posts